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북구청, 민원행정평가 2년 연속 ‘최우수’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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승인 2021.12.01  15:58:41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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▲ 북구청은 대구시에서 실시한 ‘2021년 민원행정 종합평가’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/ 북구청 제공

대구 북구청(청장 배광식)은 대구시에서 실시한 ‘2021년 민원행정 종합평가’ <최우수> 기관에 선정됐다.

‘국민행복민원실’ 인증(행정안전부) 기관인 북구는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민원창구 이용 환경을 조성하고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켜 대구시 민원행정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.

‘민원행정 종합평가’는 민원처리 우수사례 확산과 미흡사항 개선 등 대민서비스 강화를 위해 대구시가 매년 실시하며, 올해는 민원서비스 개선실적과 민원처리기간 준수율⦁단축률 2개 분야 20개 지표에 대해 평가했다.

북구는 민원창구 통합순번발행 키오스크 도입, 민원창구 안내표시 정비, 전국최초 교복나눔 모바일 앱 개발 등 민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했으며, 민원처리 시 법적 처리 절차를 잘 준수하는 등 전 분야에 걸쳐 높은 평가를 받았다.

배광식 북구청장은 “직원들이 다 함께 우수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”며, “이번 결과를 바탕으로 부족한 점을 보완해 더 나은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대구/이인석 기자 hongikvip@daum.ne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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